Wherever, Whenever, Every moment

기프트럭 리브랜딩 스토리





🚚 '푸드트럭'으로 '마음'을 전하기까지

 “커피차는 연예인만 받는 거 아니야?”라고 생각했던 예전과는 달리, 이제는 사내복지, 학교행사, 축제 등등 우리 일상 속에서도 접할 수 있게 된 푸드트럭.


사실, 푸드트럭이라고 하면 단순히 음식을 판매하거나 나눠주고 끝이라고 생각하기 쉬운데요!  하지만 기프트럭은 행복을 선물하고자 하는 마음, 푸드트럭으로 만들어내는 행복한 순간이야말로 푸드트럭의 진가라고 생각한답니다. 

소중한 사람들이 맛있는 음식을 받고 즐거웠으면 하는 마음이 전달되는 과정에서 어디에도 없는 특별함을 느낄 수 있거든요! 말하지 않아도 그 마음 만큼은 제대로 전해져 행복의 공간을 만들어가는 게 기프트럭의 사명이이에요😉 

💌 행복을 전달하는 사람들

기프트럭에는 ‘행복이란 무엇일까’라는 질문을 늘 던지며 고민하는 사람들이 모여있어요. 구성원, 가족, 친구, 지인 등 각자가 생각하는 행복은 다를 수 밖에 없죠. 하지만 그렇기 때문에 그 모든 행복을 함께 나누고 서로의 마음을 전하는 순간을 만들어주는 특별함이 담겨 있다는 게 기프트럭의 가장 큰 강점이라고 자신 있게 말씀드릴 수 있어요✨ 

새롭게 도전하고, 우리만의 길을 만들어나가기 때문에 서비스 초반에는 많은 분들이 알지 못하셨지만 지금은 마음을 전하고 싶은 친구, 부모님, 지인 혹은 기업 임직원, 외부 파트너에게 선물처럼 보낼 수 있는 기프트럭을 많이 이용해주신답니다💌 맛있는 음식뿐만 아니라 푸드트럭으로 고객님의 마음을 전달할 수 있는 재미있는 요소까지 기프트럭에는 다 있거든요💪

🙌 더 기프트럭다운, 새로운 기프트럭의 모습

기프트럭은 지금까지 맛있는 음식을 통해 기업 복지, 이벤트 등 행복을 전달하고 있지만, 여기에 그치지 않고 고객님들과 함께하는 모든 ‘순간’을 행복하게 만들어 나가고 싶었어요. 2024년부터는 아파트 구독 서비스를 도입해 세계의 맛있는 음식을 아파트 앞에서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오프라인 마케팅으로서의 활약도 기대하고 있답니다😉


이렇게 푸드트럭이 가지고 있는 ‘모빌리티성’을 활용해서 누군가의 마음을 전달하는 서비스에서 우리 스스로 즐거운 순간을 만들어나가는 서비스가 되어보자!라는 목표를 세웠고, 


그 첫 발걸음은 바로 ‘리브랜딩’이에요. 

기프트럭의 리브랜딩은 브랜드의 비전과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선명하게 담아 서비스명 기프트럭의 새로운 핵심가치 gift의 G:gathering (사람을 모으는), I:Individual (개인화된 섬세한 서비스), F:fun (즐거운 무), T:touched (감동적인 경험), Mobility (이동성) 의미를 담아내고자 했어요. 기존의 무드와는 조금 다를 수 있지만 다양한 서비스 확장과 성장을 위해 기프트럭의 새로운 시작을 알리고 싶었답니다. 


‘리브랜딩이 꼭 필요할까?’ 하는 생각도 했어요. 하지만 기프트럭은 런칭한지 얼마되지 않았음에도 많은 고객들께서 찾아주시면서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쌓아왔기 때문에 기프트럭만의 정체성, 비전, 가치 등 일관된 이미지를 믿어주시는 고객들께 보여드리고 싶어 리브랜딩을 진행하게 되었어요. 

🙋 리브랜딩, 이렇게 완성됐어요!

리브랜딩의 과정은 결코 순탄치만은 않았어요.


기프트럭의 서비스를 완벽하게 정의 내려야 했고, 우리가 가고자 하는 방향을 확고히 해야만 했죠. 끝나긴 하는 걸까 싶은 순간의 연속이었지만, 고민의 과정들이 있었기에 새롭게 탄생한 기프트럭은 서비스의 본질을 더욱 뚜렷하게 나타낼 수 있게 되었어요🚚 


길고 긴 여정을 마치고 돌아 온, 리브랜딩의 주역을을 만나보았습니다. 

🎁 마음을 전하는 모든 순간, 기프트럭

새로워진 기프트럭 로고에는 기프트럭이 추구하는 사람(person) + 연결(Connection) + 감정(emotion) 세 가지 핵심가치가 담겨 있어요. 기프트럭 서비스의 또 다른 코어 벨류 ‘Gathering’ 사람들이 화합할 때 모이는 모습과 모빌리티가 만났답니다. 심볼 로고 형태에서 텍스트형으로 변경 된 기프트럭의 새 로고는 우리의 비전과 가치가 담긴 ‘마음을 전하는 모든 순간’을 상징해요. 

새롭게 선보이는 BI(Brand Identity)는 기프트럭의 미션, 비전, 가치를 상징하고 있어요. 그리고 브랜드 컬러에도 다양함을 담았는데요!


기존 기프트럭의 컬러는 따뜻한 마음을 표현하는 주황색과 빨간색이였다면 새로운 컬러 팔레트는 Hand(크림) + Knit(베이지) + Warm heart(레드) + Nature(그린) 4가지의 컬러로 조금 더 기프트럭다우면서 따뜻한 감성이 담긴 컬러를 재정비했어요.

기프트럭은 언제 어디서든 즐거운 순간을 만드는 사람들로 고객들의 마음을 고스란히 전달할 수 있도록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리고자 해요. 앞으로 더 다양한 서비스로 K-푸드를 전 세계에 전파하기 위한 채널로 푸드트럭을 활용해 대한민국을 넘어 글로벌 F&B 시장까지 진출하는 미래를 꿈꾸고 있어요. 앞으로 기프트럭이 보여드릴 모습도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지금까지 기프트럭의 리브랜딩 이야기를 소개드렸어요!


푸드트럭을 넘어 다양한 소통과 사람들의 연결고리가 되어줄 기프트럭은 앞으로도 트럭을 제공하는 서비스가 아니라

 즐거운 순간을 만드는 서비스, 마음을 전하는 모든 순간을 담아내는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더 기프트럭다워진 기프트럭을 통해 소중한 사람들과 즐거운 순간을 경험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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