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밥X기프트럭' 
콜라보 프로젝트

기프트럭의 바비푸드 맞춤 이벤트 후기





🏢  F&B 브랜드
|
🎁  제품 홍보
|
🚚  팝업이벤트, 사연이벤트
프로젝트 요약

✅ 목적

      · 바비(BABI) : 온, 오프라인 이벤트를 통한 자연스러운 브랜드와 상품 노출

      · 히밥 : 기프트럭과 함께 새로운 콘텐츠 제작


✅ 솔루션

      · 오프라인 팝업이벤트를 통해 자연스러운 콘텐츠와 제품 홍보

      · SNS 사연이벤트를 통한 온라인 바이럴 효과


✅ 결과

     · 바비푸드 브랜드 경험 제공 약 1400명

     · 팝업 방문자 플친 추가 비율 약 85%
     · 온라인 모집 사연 349건

     · SNS 팔로우 2.41배 증가

     · 이벤트 후 바비(BABI) 브랜드 검색량 13배 증가


✅ 기프트럭 오프라인 마케팅의 장점

      · 원하는 고객에게 직접 찾아가는 오프라인 마케팅 서비스

       (ex. 20대 대학생, 대학병원 의료진, 3-40대 중소기업 임직원 등)

      · 합리적인 비용의 팝업스토어

          일반 팝업스토어 준비 비용 최소 4000만원, 기프트럭 최소 1,000만원

      · 남녀노소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음식’을 매개로 높은 현장 프로모션 참여율

          기프트럭 현장 프로모션 참여율 평균 98%

광안리에 프로먹방러 '히밥'이 떴다🍴

지난 11월, 부산 광안리에서는 기프트럭과 히밥의 콜라보레이션 이벤트 ‘히밥마켓🎪’이 열렸어요. 바삭한 돈까스와 매콤한 떡볶이! 그리고 선물을 한 가득 가져갈 수 있는 경품 추첨 이벤트까지💕 따사로운 날씨와 어울리는 웃음소리와 즐거움이 가득했던 이벤트 현장이었죠.

(그런데..기프트럭은 어떻게 히밥님과 만나게 되었을까요? 지금부터 ‘히밥마켓’의 프로젝트를 소개해드릴게요😉)

1. 히밥과 기프트럭은 어떻게 함께 하게 되었을까?

자타공인 대식가이며 프로먹방러로 종횡무진 활약 중인 히밥님이 제주 가공식품 브랜드 ‘바비(BABI)’를 론칭한다는 소식을 접했어요. 히밥님께 기프트럭을 통해 바비(BABI)를 홍보할 수 있는 콜라보 프로젝트를  제안했습니다.

2. 기프트럭이 제안한 솔루션, '히밥마켓'과 '히재랑 밥먹자!'

이번 프로젝트에는 히밥, 바비(BABI), 기프트럭, 3사가 참여했고 각자 목적은 아래와 같았어요.


  • 밥 : 기프트럭과 함께 새로운 콘텐츠 제작
  • 바비(BABI) : 온, 오프라인 이벤트를 통한 자연스러운 브랜드와 상품 노출
  • 기프트럭 : 브랜드 맞춤 이벤트를 통한 푸드트럭 채널의 강점 확인


히밥님은 유튜버로서 새로운 콘텐츠에 대한 니즈를 갖고 계셨고, 바비에서는 브랜드 런칭에 대한 홍보를 원하셨죠. 그리고 기프트럭에서는 이번 협업을 통해 ‘푸드트럭’이라는 마케팅 채널의 강점을 확인해보고 싶었어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2가지 솔루션을 제안했는데요. 광안리에서 열린 팝업이벤트, '히밥마켓'와 사연을 받아 직접 찾아가는 유튜브 콘텐츠, '히재랑 밥먹자!' 였습니다.


히밥님의 인기는 개인의 노력과 '팬'들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거잖아요. 그런데 히밥님 채널에 팬들과 함께한 콘텐츠가 많이 없더라구요. 그래서 기프트럭과 함께 팬 분들께 감사함을 표현하고 바비(BABI)도 알릴 수 있는 이벤트와 콘텐츠를 기획했습니다.


그리고 이 이벤트와 콘텐츠를 통해 크게 3가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었어요.


✨ 첫 번째  먹방 유튜버 히밥이 팬들을 위해 음식을 준비하는 모습을 통해 새로운 모습과 팬들을  향한 마음을 보여주는 것

✨ 두 번째  보는 분께도, 드시는 분께도 ‘바비(BABI)’를 자연스럽게 홍보할 수 있는 콘텐츠와 제품을 직접 홍보할 수 있는 현장 마련

✨ 세 번째  사람들이 직접 바비푸드를 먹는 모습과 반응을 보여주어 제품에 대한 신뢰도 향상


3. 푸드트럭을 활용한 팝업 이벤트, '히밥마켓'

그 중에 먼저 진행했던 오프라인 팝업이벤트, '히밥마켓🎪'의 분위기는 어땠을까요? 현장을 즐겁게 만들었던, 재미난 포인트들을 하나씩 소개할게요!

Point 1. 바비(BABI) 돈까스 & 떡볶이

히밥마켓의 메인 이벤트, 푸드트럭에서 직접 조리한 바비돈까스와 떡볶이! 이 날 제공한 음식은 약 600인분 정도 였는데요, 많은 양이었지만 현장 경험이 풍부한 기프트럭 운영팀이 문제없이 소화해주셨습니다😎

(제주를 담은 음식들은 사진으로만 봐도 너무 맛있어 보이지 않나요❤️ 바삭한 돈까스와 매콤한 떡볶이까지... 현장에서도 아이, 어른 할 것 없이 남녀노소 모두에게 극!찬!을 받았답니다.)

Point 2. 럭키드로우🎁

히밥마켓 오프라인 현장에서는 맛있는 바비(BABI)푸드 뿐만 아니라 다양한 상품이 걸린 럭키드로우도 진행했는데요, 재밌는 뽑기와 다양한 상품으로 인기가 많았어요!

(즐거운 이벤트 뒷면에는 이렇게 담당자들의 정성이 가득..아주 가득! 했답니다😍)

Point 3. 바비(BABI)와 히밥에게 한마디!

포스트잇에 ‘바비’와 ‘히밥’을 위한 응원의 메세지를 적고 리워드를 받아가는 응원이벤트도 진행했어요. 응원 메세지가 적힌 포스트잇은 이렇게 푸드트럭 우측에 배너를 만들어 그 위에 직접 붙일 수 있게 했답니다✌️

🔻 '히밥마켓🎪' 현장 확인하기 🔻


4. 푸드트럭을 타고 팬에게 직접 찾아가는, '히재랑 밥먹자!'

히밥님의 팬을 위한 의미있는 콘텐츠, 그리고 콘텐츠 내 '바비(BABI)푸드' 노출을 위해 푸드트럭을 타고 밥밥이(히밥님 팬 애칭)에게 직접 찾아가는 '구독자 사연 이벤트'를 제안했어요. 

온라인 사연 모집 진행

기프트럭은 자체 이벤트를 진행하며 사연 모집, 홍보에 대한 노하우를 가지고 있었어요.

우리의 강점에 히밥님의 팬을 향한 마음을 더해 온라인으로 '히밥과 함께 밥먹고 싶은 팬'을 모집했습니다!

감사하게도, 총 349분의 팬이 다양한 사연을 담아 응모해주셨어요.

치열한 경쟁을 뚫고 선정된 밥밥이는 과연! 두구두구 🥁 
백석예술대학교의 '감예슬'님이 당첨되었어요! 🎉


히밥님이 예슬님을 만나러 직접! 기프트럭을 타고 출동했답니다.

'바비(BABI)푸드'와 함께 하는 즐거웠던 이벤트 현장!

백석예대로 출동한 히밥님과 기프트럭! 

사연에 선정된 예슬님 뿐만 아니라, 백석예대 학생분들이 모두 함께 이벤트를 즐길 수 있도록 바비돈까스와 떡볶이, 그리고 어묵을 준비해갔어요.

히밥님과 예슬님이 직접! 총 800명의 학생들을 위해 음식을 드렸어요.

현장에서 직접 만들어 전하는 '바비(BABI)푸드' 반응은 폭발적이었습니다 💕 


밥밥이를 위해 히밥님과 기프트럭이 함께 준비한 특별한 이벤트, 

기억에 남을 맛있는 순간을 보내고 왔답니다!  

🔻  즐거웠던 현장의 순간을 영상으로도 확인해보세요! 🔻

5. 성공적인 프로젝트 종료, 그 후

다양한 포인트로 즐거움과 웃음소리가 가득했던 이벤트 현장들. 

이렇게 많은 노력 끝에! 히밥 프로젝트가 성황리에 종료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번 이벤트에 참여해주셨는데요, 실제로 달성한 결과는 아래와 같았어요!


팝업 이벤트 '히밥마켓'

        · 팝업 참여 약 600명

        · 팝업 방문자 플친 추가 비율 약 85%

        · SNS 팔로우 2.41배 증가

        · 팝업 주간 바비(BABI) 브랜드 검색량 전주 대비 13배 증가

사연 이벤트 '히재랑 밥먹자'

        · 온라인 모집 사연 349건

        · 현장 브랜드 노출 약 800명


현장에서 많은 분들께 즐거움을 드리면서도 브랜드 홍보 또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어 두 배 뿌듯했답니다✌🏻 

6. 비하인드 🙋‍♀️

🙋‍♀️안녕하세요 PM님. 

히밥과 기프트럭 콜라보 프로젝트가 마무리되었는데요. 너무너무 고생 많으셨습니다!(짝짝) 혹시 몇 가지 질문을 드려도 될까요?

- 네 그럼요👌 


Q : 이번 프로젝트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 점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A : 아무래도 3사가 함께한 콜라보 프로젝트이다 보니까 각 브랜드의 의견 조율과 소통에 가장 신경을 썼어요. 하지만 이벤트를 모두 문제 없이 마치는 게 가장 중요했기 때문에 모든 부분을 다 중요하게 생각했다고 말할 수 있겠네요😅 


Q : 팝업이벤트(히밥마켓)와 사연이벤트(히재랑 밥먹자!)에 많은 분들이 참여해주셨는데, 현장 분위기는 어땠나요? 
A : 다들 즐거워하셨어요! 일단 히밥님이 직접 음식을 나눠주셔서 굉장히 신기해하셨고 특히 히밥마켓에서는 다양한 이벤트 때문인지 공간이 크지 않았는데도 많은 분들이 참여해주셨어요. 덕분에 많은 분들이 BABI를 맛볼 수 있었고 히밥님도 밥밥이(히밥님 팬 애칭) 분들과 직접 만날 수 있어서 좋았다고 하시더라구요😊

(히밥님은 행사 후 현장 이벤트에서 모인 응원 포스트잇을 다 챙겨가셨다는 후문❤️)


Q : 이번 콜라보를 통해 기프트럭에 새로운 변화가 있었나요?
A :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기프트럭이 브랜드 홍보에 효과적인 채널이 될 수 있다는 걸 확인했어요. 특히 요즘 팝업 이벤트가 대부분 실내에서 이뤄지는데, 야외는 신경써야 할 부분이 더 있었지만 확실히 노출을 훨씬 많이 되더라구요. 특히 저희가 진행했던 곳이 부산에서 가장 핫한 광안리 해수욕장이었거든요ㅎㅎ  푸드트럭도 있고 사람들이 모여 있으니까 궁금해서 찾아오시는 분들이 많았어요. 다음에는 대형 홍보물을 설치하고 모객 행위를 좀 더 하면 훨씬 이목을 끌 수 있겠다 싶었어요👍


Q : 마지막 소감 한 마디 부탁드려요!
A : '히밥마켓'과 '히재랑 밥먹자!'는 기프트럭의 첫 브랜드 콜라보 프로젝트 였는데요, 행사가 큰 문제 없이 진행되었고 히밥팀과 기프트럭 모두 만족했다는 점에서 성공적이었다 생각해요. 물론, 준비 과정에서 서툰 점도 있었지만 개인적으로도 얻은 게 많은 프로젝트였어요. 이번 프로젝트로 다른 브랜드들과도 콜라보 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만들어보고 싶어요!! (협업은 언제나 환영합니다🌈)


7. 마무리하며
기프트럭의 오프라인 마케팅 맞춤 솔루션을 통해 선보인 히밥마켓과 사연이벤트! 🎪

기획부터 현장 운영까지 신경써야할 부분들이 많았지만, 하나하나씩 조율해가며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어 기프트럭에게도 너무 뜻깊은 순간들이었답니다. 또 홍보 뿐만 아니라 현장에서 많은 분들께 행복한 시간을 만들어 드리며 ‘일상의 행복한 순간을 만들어 나가는’ 기프트럭의 목표를 잃지 않아 더욱 뿌듯했어요.


앞으로도 다양한 방향으로 성장하는 기프트럭이 되겠습니다🚚


(주)푸드트래블 | 대표이사 : 박상화

부산 : 부산시 부산진구 횡령대로 24,

부산상공회의소 3F

서울 :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299, 에피소드 강남 3F

사업자등록번호 : 331-86-01149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2020-부산금정-0195

고객센터 : 1666-1249

(상담시간 10:00~12:00, 13:00~17:00)

고객문의 : help@foodtravel.kr

제휴문의 : business@foodtravel.kr

(주)푸드트래블 | 대표이사 : 박상화

부산 : 부산시 부산진구 황령대로 24, 부산상공회의소 3F

서울 :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299, 에피소드 강남 3F

사업자등록번호 : 331-86-01149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2020-부산금정-0195


고객센터 : 1666-1249(상담시간 10:00~12:00, 13:00~17:00)

고객문의 : help@foodtravel.kr

제휴문의 : business@foodtravel.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