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마음을 전하는 모든 순간, 기프트럭입니다. 오늘은 지난 번 소개드렸던 푸드트래블 in ‘넥스트라이즈 2024’의 생생한 후기를 들려드리려 찾아왔어요😊 지난 6월 13일부터 6월 14일까지 이틀 간에 거쳐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넥스트라이즈 2024 스타트업 페어에 참여했습니다.
넥스트라이즈란?
넥스트라이즈는 스타트업, 투자자, 기업들이 한자리에 모여서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기술을 공유하는 글로벌 스타트업 페어인데요, 매년 여러 산업 분야에서 주목 받는 기업들이 참가하는 중요한 행사랍니다. 특히 올해 넥스트라이즈 2024의 주제는 ‘혁신과 협력’이에요. 푸드트럭의 선두주자를 달리는 기프트럭은 이번 행사에서 독특한 서비스와 매력적인 부스 구성으로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켰어요❤
행복한 순간을 만드는 [ ]
기프트럭은 단순히 음식을 제공하는 푸드트럭 서비스가 아닌 일상 속에서 특별한 순간을 만들어주는, '행복한 순간을 선물하는' 서비스이잖아요. 그래서 맛있는 음식을 푸드트럭에 한 가득 싣고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는 기프트럭의 모든 순간을 이번 넥스트라이즈 2024의 팝업 공간에서도 꼭 보여드리고 싶었답니다. 기프트럭만의 팝업 공간을 함께 구경하러 가보실까요?
🔍 팝업 현장 살펴보기
기프트럭의 부스는 전시 존, 체험 존, 일리카페 모빌리티 등으로 구성되었어요. 각각의 공간은 기프트럭의 서비스와 가치를 방문객들이 직접 체험하고 느낄 수 있도록 만들었답니다. 그래서 모든 체험을 마치고 나면, 기프트럭이 항상 1순위로 두고 있는 핵심 가치인 ‘행복’이 온전히 느껴지도록 말이죠🎁
전시존 '행복한 순간을 만드는 [사람들]'
전시존은 기프트럭의 서비스 소개와 가치를 이야기를 강조하는 공간으로, 기프트럭 서비스의 가치가 그대로 녹아든 특별한 경험을 제공했어요. 현장에서는 다양한 기업들이 모여 있다 보니 우리만이 줄 수 있는 ‘특별한 무언가’가 필요하다고 생각했거든요💡 그래서 전시 공간에서는 기프트럭을 처음 접하더라도 기프트럭이라는 브랜드를 쉽게 이해할 수 있고, 우리 서비스를 온전히 느낄 수 있는 공간을 만드는 것이 목표였어요.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기프트럭은 단순히 ‘음식’만을 주고 받는 서비스가 아니에요. 맛있는 음식을 통해 누군가의 마음을 전달하고, 마음을 전달 받은 사람들의 웃음소리와 행복이 가득한 현장을 만들어내는 것. 그것이 바로 저희의 사명이자 기프트럭만이 줄 수 있는 가치라고 생각해요.
그래서 이러한 현장감을 잘 나타낼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다 ‘포토월’과 ‘기프트럭을 주고받으신 고객님들’, 기프트럭 구성원 ‘푸블인’의 3가지 카테고리를 나누어 각 벽마다의 순간을 만드는 ‘작은 전시회’를 꾸며 보았답니다.
[포토월] : 마음을 전하는 모든 순간, 기프트럭을 소개합니다🙌
[기프트럭을 주고받으신 고객님들] : 행복한 순간의 기록을 생생하게 느껴보세요👀
[푸블인] : 행복의 순간을 전달하는 Moment Maker들의 이야기🎁
체험존 '순간을 만드는 [기프트럭]'
체험 존에서는 현장 콘텐츠 기획 및 세팅을 통해 오프라인 고객 경험을 극대화했어요. 기프트럭 서비스의 특징과 장점을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죠. 특히 '나만의 푸드트럭 만들기'라는 메인 콘텐츠를 통해 기프트럭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었는데요, 총 4단계를 거쳐 만들어지는 푸드트럭은 각 부스의 모든 요소를 더해 ‘기프트럭’이라는 서비스를 만들어볼 수 있답니다🚚
또 모든 체험을 끝내고 나면, 다양한 브랜드 음식을 리워드로 수령할 수 있어요! 왜냐하면 기프트럭은 다양한 F&B 브랜드와 정식 제휴를 맺고 있기 때문이죠🙌 이 글을 읽고 있는 여러분도 아래 4단계를 통해 나만의 푸드트럭을 상상해보실 수 있으실 거에요!
STEP 1. 선물하고 싶은 순간과 메시지, 현수막 작성하기🚚
첫 번째 단계에서는 즐거운, 휴식 같은, 감동적인 순간 중 하나를 선택하고 전달하고 싶은 메시지를 선택하여 푸드트럭에 부착했어요. 실제 현장에서 참여자분들은 ‘휴식 같은 순간’을 가장 많이 선택하셨는데요, 아무래도 직장인에게는 일상에서 가장 중요한 건 휴식이기 때문이겠죠?😉
STEP 2. 기프트럭의 이동성과 타겟팅의 장점을 알 수 있는 간단한 퍼즐게임
두 번째 단계에서는 푸드트럭이라는 모빌리티로 원하는 고객에게 직접 찾아갈 수 있는 장점을 강조했어요. 간단한 게임을 통해 타겟을 획득하고 푸드트럭으로 직접 찾아갈 수 있는데요, 현장에서는 ‘이런 곳도 갈 수 있어요?’하며 신기해하는 참여자분들의 반응을 살펴볼 수 있었답니다 : )
STEP 3. 기프트럭으로 전할 수 있는 F&B
세 번째 단계에서는 원하는 메뉴를 선택하고 사다리타기 게임을 통해 다양한 F&B 브랜드를 소개했어요. SNS에서만 보던 핫한 브랜드, 지역 유명 로컬 브랜드, 그리고 글로벌 브랜드까지! 기프트럭에서 만나보실 수 있는 메뉴들을 모두 현장에서도 즐길 수 있었답니다. 그래서 이렇게 유명한 맛집들을 모두 기프트럭으로 전할 수 있다는 걸 알려드리고 싶었어요.
STEP 4. 나만의 푸드트럭 완성 후, 달콤한 리워드
마지막 단계에서는 완성한 푸드트럭과 함께 뽑기를 통해 리워드를 수령할 수 있었는데요, 맛있는 음식을 받고 행복한 미소를 짓는 참여자분들을 보며 기프트럭의 구성원들도 뿌듯해지던 순간이었답니다💪
- 1등: 뵈르크로아상 (테디뵈르하우스 메뉴)
- 2등: 영동 블루베리 아이스크림 (기프트럭X영동블루베리 시그니처 메뉴)
- 3등: 일리카페 음료 교환권 (이탈리아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
푸드트럭존 '행복한 순간을 만드는 [푸드트럭]'
이날 현장에서는 전시와 체험도 많은 분들이 좋아해 주셨지만, 가장 좋아해주셨던 건 바로 일리카페 모빌리티가 아니었을까해요! 페스티벌에서만 볼 수 있었던 푸드트럭을 팝업 부스에서도 만날 수 있었거든요💚
기프트럭과 일리카페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퀄리티 높은 트럭과 음료를 제공했는데요, 맛있는 음료와 감성 넘치는 트럭 디자인에 남녀노소 불문하고 칭찬 일색이셨답니다. 또 트럭 앞에는 오브제를 설치하여 포토존으로도 인기만점이었죠📷 일리카페 모빌리티는 실제 기프트럭 현장에서도 동일한 퀄리티로 만나보실 수 있기 때문에 더욱 많은 분들께서 관심을 가져 주셨어요.
많은 방문객에도 높은 회전율을 자랑하는 일리카페 모빌리티가 더 궁금하다면? 아래 페이지를 클릭해 주세요!
-> 일리카페 모빌리티 자세히보기
넥스트라이즈가 빛나는 밤✨
넥스트라이즈의 첫째 날, 모든 행사가 종료된 후 푸드트래블 부스에서는 다양한 F&B 브랜드를 이용해 파티같은 분위기를 연출했는데요, 내츄럴한 느낌의 우드 소재 테이블과 식기를 사용해 ‘야외 베이커리’ 분위기를 연출했던 현장이었답니다.
특히 더타코부스의 경우는 고객님과 마주하는 앞에서 직접 타코를 제작해 실제 매장에서 제공하는 것과 동일한 현장감과 퀄리티를 제공할 수 있어 더욱 인기가 뜨거웠죠! 술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타코와 마르게리타 등 다양한 메뉴와 함께 진행해 현장 고객님들의 만족도도 굉장히 높았답니다.
현장 참여자들의 속마음 살펴보기
넥스트라이즈가 모두 끝이 나고, 감사하게도 많은 참여자분들께서 기프트럭 부스에 대한 후기를 남겨주셨답니다💌 열심히 준비했던 만큼, 많은 분들께서 즐겁고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가신 것 같아 뿌듯하고 감사했던 시간들이었습니다. 기프트럭의 구성원들은 고객님들의 후기를 동력 삼아 다음에도 더 재미있고 감동적인 현장을 만들어나가겠습니다🧡
담당자 후기
이번 넥스트라이즈 2024 프로젝트의 총괄 담당자는 바로 광고사업팀 '오준석' 선임 매니저님입니다😊 사실, '넥스트라이즈'라는 큰 규모의 박람회에 기프트럭이 참여하게 된 것은 정말 영광스러운 일인 동시에, 기프트럭에게는 큰 도전이기도 했어요. '우리가 잘 해낼 수 있을까?'하는 걱정이 앞서기도 했죠.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항상 맨 앞에 서서 프로젝트의 기획부터 운영까지 이끌어가며 불철주야 노력하셨던 담당자님의 한 마디를 들어보았습니다💁🏻♂️
Comming Soon💨
안녕하세요. 마음을 전하는 모든 순간, 기프트럭입니다. 오늘은 지난 번 소개드렸던 푸드트래블 in ‘넥스트라이즈 2024’의 생생한 후기를 들려드리려 찾아왔어요😊 지난 6월 13일부터 6월 14일까지 이틀 간에 거쳐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넥스트라이즈 2024 스타트업 페어에 참여했습니다.
넥스트라이즈란?
넥스트라이즈는 스타트업, 투자자, 기업들이 한자리에 모여서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기술을 공유하는 글로벌 스타트업 페어인데요, 매년 여러 산업 분야에서 주목 받는 기업들이 참가하는 중요한 행사랍니다. 특히 올해 넥스트라이즈 2024의 주제는 ‘혁신과 협력’이에요. 푸드트럭의 선두주자를 달리는 기프트럭은 이번 행사에서 독특한 서비스와 매력적인 부스 구성으로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켰어요❤
행복한 순간을 만드는 [ ]
기프트럭은 단순히 음식을 제공하는 푸드트럭 서비스가 아닌 일상 속에서 특별한 순간을 만들어주는, '행복한 순간을 선물하는' 서비스이잖아요. 그래서 맛있는 음식을 푸드트럭에 한 가득 싣고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는 기프트럭의 모든 순간을 이번 넥스트라이즈 2024의 팝업 공간에서도 꼭 보여드리고 싶었답니다. 기프트럭만의 팝업 공간을 함께 구경하러 가보실까요?
🔍 팝업 현장 살펴보기
기프트럭의 부스는 전시 존, 체험 존, 일리카페 모빌리티 등으로 구성되었어요. 각각의 공간은 기프트럭의 서비스와 가치를 방문객들이 직접 체험하고 느낄 수 있도록 만들었답니다. 그래서 모든 체험을 마치고 나면, 기프트럭이 항상 1순위로 두고 있는 핵심 가치인 ‘행복’이 온전히 느껴지도록 말이죠🎁
전시존 '행복한 순간을 만드는 [사람들]'
전시존은 기프트럭의 서비스 소개와 가치를 이야기를 강조하는 공간으로, 기프트럭 서비스의 가치가 그대로 녹아든 특별한 경험을 제공했어요. 현장에서는 다양한 기업들이 모여 있다 보니 우리만이 줄 수 있는 ‘특별한 무언가’가 필요하다고 생각했거든요💡 그래서 전시 공간에서는 기프트럭을 처음 접하더라도 기프트럭이라는 브랜드를 쉽게 이해할 수 있고, 우리 서비스를 온전히 느낄 수 있는 공간을 만드는 것이 목표였어요.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기프트럭은 단순히 ‘음식’만을 주고 받는 서비스가 아니에요. 맛있는 음식을 통해 누군가의 마음을 전달하고, 마음을 전달 받은 사람들의 웃음소리와 행복이 가득한 현장을 만들어내는 것. 그것이 바로 저희의 사명이자 기프트럭만이 줄 수 있는 가치라고 생각해요.
그래서 이러한 현장감을 잘 나타낼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다 ‘포토월’과 ‘기프트럭을 주고받으신 고객님들’, 기프트럭 구성원 ‘푸블인’의 3가지 카테고리를 나누어 각 벽마다의 순간을 만드는 ‘작은 전시회’를 꾸며 보았답니다.
[포토월] : 마음을 전하는 모든 순간, 기프트럭을 소개합니다🙌
[기프트럭을 주고받으신 고객님들] : 행복한 순간의 기록을 생생하게 느껴보세요👀
[푸블인] : 행복의 순간을 전달하는 Moment Maker들의 이야기🎁
체험존 '순간을 만드는 [기프트럭]'
체험 존에서는 현장 콘텐츠 기획 및 세팅을 통해 오프라인 고객 경험을 극대화했어요. 기프트럭 서비스의 특징과 장점을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죠. 특히 '나만의 푸드트럭 만들기'라는 메인 콘텐츠를 통해 기프트럭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었는데요, 총 4단계를 거쳐 만들어지는 푸드트럭은 각 부스의 모든 요소를 더해 ‘기프트럭’이라는 서비스를 만들어볼 수 있답니다🚚
또 모든 체험을 끝내고 나면, 다양한 브랜드 음식을 리워드로 수령할 수 있어요! 왜냐하면 기프트럭은 다양한 F&B 브랜드와 정식 제휴를 맺고 있기 때문이죠🙌 이 글을 읽고 있는 여러분도 아래 4단계를 통해 나만의 푸드트럭을 상상해보실 수 있으실 거에요!
STEP 1. 선물하고 싶은 순간과 메시지, 현수막 작성하기🚚
첫 번째 단계에서는 즐거운, 휴식 같은, 감동적인 순간 중 하나를 선택하고 전달하고 싶은 메시지를 선택하여 푸드트럭에 부착했어요. 실제 현장에서 참여자분들은 ‘휴식 같은 순간’을 가장 많이 선택하셨는데요, 아무래도 직장인에게는 일상에서 가장 중요한 건 휴식이기 때문이겠죠?😉
STEP 2. 기프트럭의 이동성과 타겟팅의 장점을 알 수 있는 간단한 퍼즐게임
두 번째 단계에서는 푸드트럭이라는 모빌리티로 원하는 고객에게 직접 찾아갈 수 있는 장점을 강조했어요. 간단한 게임을 통해 타겟을 획득하고 푸드트럭으로 직접 찾아갈 수 있는데요, 현장에서는 ‘이런 곳도 갈 수 있어요?’하며 신기해하는 참여자분들의 반응을 살펴볼 수 있었답니다 : )
STEP 3. 기프트럭으로 전할 수 있는 F&B
세 번째 단계에서는 원하는 메뉴를 선택하고 사다리타기 게임을 통해 다양한 F&B 브랜드를 소개했어요. SNS에서만 보던 핫한 브랜드, 지역 유명 로컬 브랜드, 그리고 글로벌 브랜드까지! 기프트럭에서 만나보실 수 있는 메뉴들을 모두 현장에서도 즐길 수 있었답니다. 그래서 이렇게 유명한 맛집들을 모두 기프트럭으로 전할 수 있다는 걸 알려드리고 싶었어요.
STEP 4. 나만의 푸드트럭 완성 후, 달콤한 리워드
마지막 단계에서는 완성한 푸드트럭과 함께 뽑기를 통해 리워드를 수령할 수 있었는데요, 맛있는 음식을 받고 행복한 미소를 짓는 참여자분들을 보며 기프트럭의 구성원들도 뿌듯해지던 순간이었답니다💪
푸드트럭존 '행복한 순간을 만드는 [푸드트럭]'
이날 현장에서는 전시와 체험도 많은 분들이 좋아해 주셨지만, 가장 좋아해주셨던 건 바로 일리카페 모빌리티가 아니었을까해요! 페스티벌에서만 볼 수 있었던 푸드트럭을 팝업 부스에서도 만날 수 있었거든요💚
기프트럭과 일리카페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퀄리티 높은 트럭과 음료를 제공했는데요, 맛있는 음료와 감성 넘치는 트럭 디자인에 남녀노소 불문하고 칭찬 일색이셨답니다. 또 트럭 앞에는 오브제를 설치하여 포토존으로도 인기만점이었죠📷 일리카페 모빌리티는 실제 기프트럭 현장에서도 동일한 퀄리티로 만나보실 수 있기 때문에 더욱 많은 분들께서 관심을 가져 주셨어요.
많은 방문객에도 높은 회전율을 자랑하는 일리카페 모빌리티가 더 궁금하다면? 아래 페이지를 클릭해 주세요!
-> 일리카페 모빌리티 자세히보기
넥스트라이즈가 빛나는 밤✨
넥스트라이즈의 첫째 날, 모든 행사가 종료된 후 푸드트래블 부스에서는 다양한 F&B 브랜드를 이용해 파티같은 분위기를 연출했는데요, 내츄럴한 느낌의 우드 소재 테이블과 식기를 사용해 ‘야외 베이커리’ 분위기를 연출했던 현장이었답니다.
특히 더타코부스의 경우는 고객님과 마주하는 앞에서 직접 타코를 제작해 실제 매장에서 제공하는 것과 동일한 현장감과 퀄리티를 제공할 수 있어 더욱 인기가 뜨거웠죠! 술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타코와 마르게리타 등 다양한 메뉴와 함께 진행해 현장 고객님들의 만족도도 굉장히 높았답니다.
현장 참여자들의 속마음 살펴보기
넥스트라이즈가 모두 끝이 나고, 감사하게도 많은 참여자분들께서 기프트럭 부스에 대한 후기를 남겨주셨답니다💌 열심히 준비했던 만큼, 많은 분들께서 즐겁고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가신 것 같아 뿌듯하고 감사했던 시간들이었습니다. 기프트럭의 구성원들은 고객님들의 후기를 동력 삼아 다음에도 더 재미있고 감동적인 현장을 만들어나가겠습니다🧡
담당자 후기
이번 넥스트라이즈 2024 프로젝트의 총괄 담당자는 바로 광고사업팀 '오준석' 선임 매니저님입니다😊 사실, '넥스트라이즈'라는 큰 규모의 박람회에 기프트럭이 참여하게 된 것은 정말 영광스러운 일인 동시에, 기프트럭에게는 큰 도전이기도 했어요. '우리가 잘 해낼 수 있을까?'하는 걱정이 앞서기도 했죠.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항상 맨 앞에 서서 프로젝트의 기획부터 운영까지 이끌어가며 불철주야 노력하셨던 담당자님의 한 마디를 들어보았습니다💁🏻♂️
Comming So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