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프트럭이 함께한

메가커피 오프라인 마케팅 이벤트

기프트럭 마케팅 서비스 후기





🏢  F&B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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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브랜드 및 신제품 홍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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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케팅 이벤트
프로젝트 요약

✅ 목적

      · 광고주(메가MGC커피) 브랜드 및 신제품 홍보


✅ 솔루션

      · 오프라인 팝업이벤트를 통해 자연스러운 브랜드 및 신제품 홍보

      · SNS 참여이벤트를 통한 온라인 바이럴 효과


✅ 결과

     · 바비푸드 브랜드 경험 제공 약 1400명

     · 팝업 방문자 플친 추가 비율 약 85%
     · 온라인 모집 사연 349건

     · SNS 팔로우 2.41배 증가

     · 이벤트 후 바비(BABI) 브랜드 검색량 13배 증가


✅ 기프트럭 오프라인 마케팅의 장점

      · 원하는 기간만큼 대여 가능한 푸드트럭

      · 전문 인력 지원으로 수월한 푸드트럭 운영

      · 푸드트럭 외관 전체 혹은 부분 랩핑으로 이벤트 분위기에 맞게 연출 가능

📞 문의

작년 연말, 한 광고 대행사에서 문의를 주셨습니다. 메가커피에서 홍보모델인 ‘ITZY(잇지)’ 와 그의 팬클럽 ‘MIDZY(믿지)’를 응원하는 오프라인 행사에 기프트럭을 활용하고 싶다고 하셨어요.

📋 준비 과정

이벤트와 문의 내용을 듣고 기프트럭의 마케팅 서비스 중 베이직 상품을 소개해드렸습니다. 베이직 상품은 푸드트럭을 대여할 수 있는 상품이에요. 필요한 기간만큼 트럭을 렌탈해서 프로모션에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어요. 새롭게 런칭하는 제품의 홍보, 특히 샘플링 이벤트에 유용하답니다.

일정에 맞는 푸드트럭을 배차해드리고 트럭 세팅, 마감과 이용안내를 위한 자사 운영 인력도 매칭해드렸어요.

또 기프트럭의 마케팅 서비스로 푸드트럭을 이용하는 동안 트럭 외관을 자유롭게 꾸밀 수 있는데요, 외부 지면에 각종 출력물을 부착하여 부분적으로 랩핑하거나 도색을 통한 전체 랩핑도 가능해요. 메가커피에서는 자체 제작한 출력물로 부분 랩핑을 원하셔서 지면 별 부착물 사이즈를 전달 드렸습니다.

현장 스케치

행사는 현장 이벤트에 참여하시고 음식을 드리는 방식으로 진행했는데요, 메뉴는 메가커피의 음료 5종과 새롭게 출시된 디저트로 구성되었습니다.

음료는 푸드트럭에서 직접 제조하고 디저트와 바로 가져가실 수 있게 테이블에 진열했어요😊

추운 날이었는데 많은 믿지 분들이 행사에 참여해주셨답니다!

목추운 날이었는데 많은 믿지 분들이 행사에 참여해주셨어요! 적을 달성하기 위해 2가지 솔루션을 제안했는데요. 광안리에서 열린 팝업이벤트, '히밥마켓'와 사연을 받아 직접 찾아가는 유튜브 콘텐츠, '히재랑 밥먹자!' 였습니다.


히밥님의 인기는 개인의 노력과 '팬'들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거잖아요. 그런데 히밥님 채널에 팬들과 함께한 콘텐츠가 많이 없더라구요. 그래서 기프트럭과 함께 팬 분들께 감사함을 표현하고 바비(BABI)도 알릴 수 있는 이벤트와 콘텐츠를 기획했습니다.


그리고 이 이벤트와 콘텐츠를 통해 크게 3가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었어요.


✨ 첫 번째  먹방 유튜버 히밥이 팬들을 위해 음식을 준비하는 모습을 통해 새로운 모습과 팬들을  향한 마음을 보여주는 것

✨ 두 번째  보는 분께도, 드시는 분께도 ‘바비(BABI)’를 자연스럽게 홍보할 수 있는 콘텐츠와 제품을 직접 홍보할 수 있는 현장 마련

✨ 세 번째  사람들이 직접 바비푸드를 먹는 모습과 반응을 보여주어 제품에 대한 신뢰도 향상


특히 잇지 멤버들로 꾸며진 트럭을 좋아하시더라구요. 잇지 멤버들이 그려진 음료컵이나 트럭을 배경으로 들고 온 앨범과 인증샷을 찍기도 하셨습니다🥰

특히 잇지 멤버들로 꾸며진 트럭을 좋아하시더라구요. 잇지 멤버들이 그려진 음료컵이나 트럭을 배경으로 들고 온 앨범과 인증샷을 찍기도 하셨습니다🥰

담당자 후기

“요청 사항이 많았고 급하게 요청 드린 사항에도 친절한 응대와 대처로 성공적으로 행사를 마칠 수 있었습니다.”

현장을 마친 후 대행사 측에서는 처음 직접 운영해보는 푸드트럭이 쉽지 않았지만 자사에서 운영 인력 지원으로 행사를 잘 진행할 수 있었다고 하셨습니다.

(제주를 담은 음식들은 사진으로만 봐도 너무 맛있어 보이지 않나요❤️ 바삭한 돈까스와 매콤한 떡볶이까지... 현장에서도 아이, 어른 할 것 없이 남녀노소 모두에게 극!찬!을 받았답니다.)

메가MGC커피(광고주)에서도 신제품을 브랜드 모델의 팬클럽에게 먼저 공개하면서 제품과 브랜드를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고 무엇보다 기프트럭이 팬들에게 가수가 마음을 전달할 수 있는 최적의 매개체였다는 후기를 남겨주셨습니다😊 

(즐거운 이벤트 뒷면에는 이렇게 담당자들의 정성이 가득..아주 가득! 했답니다😍)

Point 3. 바비(BABI)와 히밥에게 한마디!

포스트잇에 ‘바비’와 ‘히밥’을 위한 응원의 메세지를 적고 리워드를 받아가는 응원이벤트도 진행했어요. 응원 메세지가 적힌 포스트잇은 이렇게 푸드트럭 우측에 배너를 만들어 그 위에 직접 붙일 수 있게 했답니다✌️

🔻 '히밥마켓🎪' 현장 확인하기 🔻


4. 푸드트럭을 타고 팬에게 직접 찾아가는, '히재랑 밥먹자!'

히밥님의 팬을 위한 의미있는 콘텐츠, 그리고 콘텐츠 내 '바비(BABI)푸드' 노출을 위해 푸드트럭을 타고 밥밥이(히밥님 팬 애칭)에게 직접 찾아가는 '구독자 사연 이벤트'를 제안했어요. 

온라인 사연 모집 진행

기프트럭은 자체 이벤트를 진행하며 사연 모집, 홍보에 대한 노하우를 가지고 있었어요.

우리의 강점에 히밥님의 팬을 향한 마음을 더해 온라인으로 '히밥과 함께 밥먹고 싶은 팬'을 모집했습니다!

감사하게도, 총 349분의 팬이 다양한 사연을 담아 응모해주셨어요.

치열한 경쟁을 뚫고 선정된 밥밥이는 과연! 두구두구 🥁 
백석예술대학교의 '감예슬'님이 당첨되었어요! 🎉


히밥님이 예슬님을 만나러 직접! 기프트럭을 타고 출동했답니다.

'바비(BABI)푸드'와 함께 하는 즐거웠던 이벤트 현장!

백석예대로 출동한 히밥님과 기프트럭! 

사연에 선정된 예슬님 뿐만 아니라, 백석예대 학생분들이 모두 함께 이벤트를 즐길 수 있도록 바비돈까스와 떡볶이, 그리고 어묵을 준비해갔어요.

히밥님과 예슬님이 직접! 총 800명의 학생들을 위해 음식을 드렸어요.

현장에서 직접 만들어 전하는 '바비(BABI)푸드' 반응은 폭발적이었습니다 💕 


밥밥이를 위해 히밥님과 기프트럭이 함께 준비한 특별한 이벤트, 

기억에 남을 맛있는 순간을 보내고 왔답니다!  

🔻  즐거웠던 현장의 순간을 영상으로도 확인해보세요! 🔻

5. 성공적인 프로젝트 종료, 그 후

다양한 포인트로 즐거움과 웃음소리가 가득했던 이벤트 현장들. 

이렇게 많은 노력 끝에! 히밥 프로젝트가 성황리에 종료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번 이벤트에 참여해주셨는데요, 실제로 달성한 결과는 아래와 같았어요!


팝업 이벤트 '히밥마켓'

        · 팝업 참여 약 600명

        · 팝업 방문자 플친 추가 비율 약 85%

        · SNS 팔로우 2.41배 증가

        · 팝업 주간 바비(BABI) 브랜드 검색량 전주 대비 13배 증가

사연 이벤트 '히재랑 밥먹자'

        · 온라인 모집 사연 349건

        · 현장 브랜드 노출 약 800명


현장에서 많은 분들께 즐거움을 드리면서도 브랜드 홍보 또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어 두 배 뿌듯했답니다✌🏻 

6. 비하인드 🙋‍♀️

🙋‍♀️안녕하세요 PM님. 

히밥과 기프트럭 콜라보 프로젝트가 마무리되었는데요. 너무너무 고생 많으셨습니다!(짝짝) 혹시 몇 가지 질문을 드려도 될까요?

- 네 그럼요👌 


Q : 이번 프로젝트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 점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A : 아무래도 3사가 함께한 콜라보 프로젝트이다 보니까 각 브랜드의 의견 조율과 소통에 가장 신경을 썼어요. 하지만 이벤트를 모두 문제 없이 마치는 게 가장 중요했기 때문에 모든 부분을 다 중요하게 생각했다고 말할 수 있겠네요😅 


Q : 팝업이벤트(히밥마켓)와 사연이벤트(히재랑 밥먹자!)에 많은 분들이 참여해주셨는데, 현장 분위기는 어땠나요? 
A : 다들 즐거워하셨어요! 일단 히밥님이 직접 음식을 나눠주셔서 굉장히 신기해하셨고 특히 히밥마켓에서는 다양한 이벤트 때문인지 공간이 크지 않았는데도 많은 분들이 참여해주셨어요. 덕분에 많은 분들이 BABI를 맛볼 수 있었고 히밥님도 밥밥이(히밥님 팬 애칭) 분들과 직접 만날 수 있어서 좋았다고 하시더라구요😊

(히밥님은 행사 후 현장 이벤트에서 모인 응원 포스트잇을 다 챙겨가셨다는 후문❤️)


Q : 이번 콜라보를 통해 기프트럭에 새로운 변화가 있었나요?
A :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기프트럭이 브랜드 홍보에 효과적인 채널이 될 수 있다는 걸 확인했어요. 특히 요즘 팝업 이벤트가 대부분 실내에서 이뤄지는데, 야외는 신경써야 할 부분이 더 있었지만 확실히 노출을 훨씬 많이 되더라구요. 특히 저희가 진행했던 곳이 부산에서 가장 핫한 광안리 해수욕장이었거든요ㅎㅎ  푸드트럭도 있고 사람들이 모여 있으니까 궁금해서 찾아오시는 분들이 많았어요. 다음에는 대형 홍보물을 설치하고 모객 행위를 좀 더 하면 훨씬 이목을 끌 수 있겠다 싶었어요👍


Q : 마지막 소감 한 마디 부탁드려요!
A : '히밥마켓'과 '히재랑 밥먹자!'는 기프트럭의 첫 브랜드 콜라보 프로젝트 였는데요, 행사가 큰 문제 없이 진행되었고 히밥팀과 기프트럭 모두 만족했다는 점에서 성공적이었다 생각해요. 물론, 준비 과정에서 서툰 점도 있었지만 개인적으로도 얻은 게 많은 프로젝트였어요. 이번 프로젝트로 다른 브랜드들과도 콜라보 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만들어보고 싶어요!! (협업은 언제나 환영합니다🌈)


7. 마무리하며
기프트럭의 오프라인 마케팅 맞춤 솔루션을 통해 선보인 히밥마켓과 사연이벤트! 🎪

기획부터 현장 운영까지 신경써야할 부분들이 많았지만, 하나하나씩 조율해가며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어 기프트럭에게도 너무 뜻깊은 순간들이었답니다. 또 홍보 뿐만 아니라 현장에서 많은 분들께 행복한 시간을 만들어 드리며 ‘일상의 행복한 순간을 만들어 나가는’ 기프트럭의 목표를 잃지 않아 더욱 뿌듯했어요.


앞으로도 다양한 방향으로 성장하는 기프트럭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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