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월요병 타파 프로젝트

👊직장인의 월요일, 즐거움을 전하러 다녀왔습니다. 

🎁 “일상 속에서 함께하는 사람들과의 행복한 순간을 만듭니다.”

기프트럭의 미션이랍니다.


기프트럭은 연예인 커피차로 유명한 콘텐츠를 기업과 단체, 학교 등에도 선물할 수 있는 서비스예요. 평범하고 일상적인

‘공간’도 푸드트럭이 나타나면 특별한 ‘순간’으로 변해요. 우리는 이 푸드트럭을 통해 회사 동료, 학교 선생님과 학생들, 가족과 친구 등 일상을 함께 만들어나가는 사람들에게 특별하고 즐거운 순간을 선물해주는 일을 하고 있어요.


이번에는, ‘직장인의 월요일’을 응원하는 브랜드 <베러먼데이>와 함께 특별한 순간을 만들고 왔답니다. 이렇게요!

1. '먼데이어택프로젝트의 시작

‘먼데이어택’은 베러먼데이에서 일상의 즐거움과 직장인의 월요일을 응원하기 위해 사연자의 직장에 찾아가 즐거운 이벤트를 만들어 드리는 캠페인이에요. 베러먼데이는 먼데이어택이 알려져 앞으로 더 많은 직장인들에게 찾아갈 수 있길 바랬어요.

그래서 사람들에게 찾아가 행복을 전하는 기프트럭에 콜라보 제의를 하셨습니다.


직장인들의 즐거운 일상, 기대되는 월요일'을 만드는 베러먼데이 팀.

- 베러먼데이 공식 인스타그램 @bettermonday_official

‘일상에서 함께하는 사람들과 행복한 순간을 만드는 것’은 기프트럭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에요.

베러먼데이에서 제의를 받았을 때 직장인들에게 기프트럭이 찾아감으로써 일상의 즐거움과 행복을 선물할 수 있겠다

생각했죠. 그래서 베러먼데이와 함께 ‘먼데이어택’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었답니다!

2. 먼데이어택과 기프트럭, 어떻게 시너지를 낼 수 있었을까?

step 1. 목적연결 및 솔루션 파악


‘어떻게 해야 먼데이어택이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질 수 있을까?’


‘푸드트럭이 함께할 때, 먼데이어택에 어떤 효과를 줄 수 있을까?’



기획에 앞서 어떻게 해야 우리의 목적을 연결하고 해결할 수 있을까 고민했어요. 그래서 우선 역대 먼데이어택 행사와 관련

자료, 베러먼데이에 대해서 샅샅이 찾아봤습니다. 먼데이어택에 뭐가 필요할 지…!🤔


이전 진행 사례들을 보며 떠오른 부분은, ‘알려지기 위해선, 명확하고 통일성 있는 이미지가 필요해!’ 였어요. 브랜드와 캠페인은 전하고자 하는 메세지가 정확하고 일관되어야 사람들에게 잘 인지되고 각인된다고 생각해요.

일관된 메세지를 전하고 프로젝트를 관통하는 먼데이어택 만의 아이덴티티가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푸드트럭이라는 오프라인 채널의 강점을 살려, ‘일관된 메시지를 담은 팝업 공간의 형태로 이벤트를 만들어보자!’

생각했죠.

목적 연결


- 푸드트럭이라는 채널의 강점을 살려, 먼데이어택이 직장인들에게 더 많이 알려질 수 있도록 하자!


솔루션


- 일관된 메시지를 담은 팝업 형태의 이벤트를 만들어 보는거야. 그렇다면 프로젝트를 관통하는 먼데이어택의 아이덴티티가

필요하다.

step 2. 먼데이어택의 모습 찾기


아이덴티티를 만들기 위해 먼데이어택의 핵심을 잡고 시각화하는 과정을 진행했어요.



액션


- 핵심 잡기 : 먼데이어택이 전하고 싶은 메세지 명확화


- 비주얼 아이덴티티 설정 : 핵심에 따른 먼데이어택의 모습 설정



먼데이어택은 직장인들의 한 주의 시작에 즐거움을 주는 이벤트에요. 그래서 현장이 활기차고 즐거운 분위기 였으면 좋겠다고 하시더라구요. 각종 디자인 포트폴리오 사이트와 이미지 사이트를 뒤지며 먼데이어택만의 활기차고 즐거움은 어떤 모습일까 고민했죠. 너어무 어렵더라구요😅


고난의 흔적_먼데이어택은 어떤 모습일까

‘Monday Attack : 월요일을 공격하다.’ 그 때 복서가 펀칭백에 주먹을 날리는 모습이 떠올랐어요. 직장인들이 월요일

스트레스를 날려버리는 ‘먼데이어택’. 예전에 ‘스쿨어택(연예인들이 깜짝 이벤트로 학교에 찾아가서 학생들을 응원하던

프로그램)’이나 ‘주먹이 운다(학교에 찾아가서 다양한 콘텐츠로 학생들의 스트레스를 풀어주던 프로그램)’처럼 월요일에

회사로 찾아가서 직장인들의 스트레스를 같이 타파하고 응원하는 프로젝트 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렇게 재탄생한 ‘직장인 월요병 타파 프로젝트, 먼데이어택’

명확해진 메세지를 바탕으로 ‘타격감’, ‘타파’의 이미지가 느껴지는 비주얼 아이덴티티를 고민했어요. 베러먼데이에서 기존에 준비하고 있던 먼데이어택의 비주얼 아이덴티티와 일맥상통하는 부분이 많아 타파의 이미지를 더해 최종 먼데이어택의 모습이 만들어졌습니다.


액티브하고 강함이 느껴지는 레드와 블랙의 메인 컬러, 타격감이 느껴지는

타입페이스와 디자인 스타일을 사용하여 표현한 먼데이어택의 비주얼 아이덴티티

step 3. 일관된 메세지를 전달하는 다양한 콘텐츠 준비


현장은 타파, 타격감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와 직장인들을 응원하는 콘텐츠들로 활기차고 즐거운 분위기를 만들고자

했답니다. 


월요병 유발 스트레스를 직접 때려부수는 펀칭백 이벤트

먼데이어택의 ‘킬링 콘텐츠’는 바로 펀칭백이었어요. 우리를 힘들게 하는 월요병을 내 손으로 직접 🥊타파🥊 해버리는

이벤트를 통해, 우리가 전하려는 가치를 사람들이 직관적으로 느끼길 바랐어요.


이 외에도 ‘월요병 타파’에 맞게 부숴먹는 포춘쿠키, 유머러스한 문구 등 통일된 현장 콘텐츠들로 메시지를 뚜렷하게 했어요.


과자를 부수면 재치있는 응원의 문구가 들어있는 포춘쿠키 이벤트 


직장인들의 소원이 적힌 만능부적


비주얼 아이덴티티와 직장인의 마을을 공감하는 문구를 넣은 인쇄물 디자인


자신감 넘치고 속이 뻥 뚫리는 노래로 구성한 플레이리스트

step 4. 바이럴을 위한 각종 홍보 장치 마련


일관된 메세지와 모습이 정해지니 온라인 홍보나 현장 준비도 한층 수월하게 진행되었습니다. 먼데이어택의 핵심 메시지와

비주얼 아이덴티티를 적용하여 랜딩페이지, 카드뉴스 등 온라인 광고물이 제작되었어요.


먼데이어택 사연모집 랜딩페이지


인스타그램 카드뉴스 및 각종 SNS 홍보물

그리고 본격적으로 ‘어택’을 위한 준비를 시작했어요.


커피차 응원이 필요한 장소를 선정하고, 직장인의 피로회복을 도울 수 있는 베러먼데이의 음료들로 메뉴를 구성했어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먼데이어택이 더 많이 알려질 수 있도록, 바이럴을 노린 각종 이벤트까지 기획하며 단단히 출동 준비를 마쳤어요.


바이럴을 위한 SNS 인증샷 이벤트


SNS 인증샷 이벤트 경품_베러먼데이 드립커피


인증샷을 유도하는 다양한 장치_포토존용 거울

3. 마치 금요일 같았던 먼데이어택 현장

만반의 준비를 거쳐 드디어 먼데이어택 가는 날! 현장을 한 마디로 표현하자면 ‘마치 금요일 같은 월요일🌞 ‘이었습니다.


저희가 이번에 찾은 어택 장소는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한섬’ 본사였어요. 먼데이어택의 출동으로 한섬 본사 사옥 입구는

활기찬 분위기로 가득했어요.

사연당첨자와 팀원들이 가장 먼저 나와 어택을 반겨주셨어요!


‘당첨될 줄 몰랐는데, 진짜 와서 너무 신기히고 재밌어요!!!’


당첨 소식을 듣고 동료들의 반응이 너무 좋았다고 말씀해주신 사연당첨자분.
팀원 모두 월요일만 기다리고 있었다며, 저희가 준비한 이벤트를 모두 꼼꼼히 즐기셨답니다!

펀칭백 이벤트


현장에서 가장 눈에 띄는 건 단연 펀칭백 이벤트였어요. ‘펀칭백에 오늘 나를 힘들게 하는 것을 적고 날려버리세요’ 스태프의

외침과 함께 펀치를 날리는 사람들! 스트레스 타파 🤜


‘야근, 회의, 살, 다음주 월요일, ······’ 스트레스 요인이 다양하더라구요. (어떤 분은 상사를 적기도 하셨 읍읍🤐 ) 많은 분들이

처음에는 쑥쓰러워 하셨지만 격파하고 정말 스트레스가 풀리는 것 같아서 재밌었다고 하셨습니다😊

포춘쿠키 / 만능부적


과자를 부수면 행운의 메세지가 들어있는 포춘쿠키와 소장하면 이뤄질 것 같은 만능부적. 직장인의 마음을 공감하는 메세지를 재치있게 표현하여 재미와 위로를 함께 드리고자 했습니다😌❤

SNS 이벤트


현장 SNS이벤트 참여도 활발히 이뤄졌는데요! 인증샷을 찍어 SNS에 올리면 베러먼데이 커피를 드리는 이벤트 였는데 커피차, 포토존 거울, 포춘쿠키 박스 등 인증샷을 찍을 요소가 많아 여기저기에서 찰칵찰칵📸 소리가 끊이질 않더라구요.

여러가지 재미있는 장치 덕분에 거부감없이 자연스레 이벤트 참여를 유도할 수 있었고, 전체 인원의 15%라는 높은 SNS이벤트 참여율을 이뤄냈어요!

행복하고 유쾌한 분위기 속에서 행사는 마무리됐어요. 약 800명의 직장인에게 ‘즐거운 월요일’을 확실하게 만들어드리고

왔답니다.

먼데이어택 임무 완수!

4. 먼데이어택 비하인드

🚚 안녕하세요, PM님! 첫 먼데이어택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는데요,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ㅜㅜ

저희 정말 열심히 했잖아요. 후기를 남기고 싶어 몇 가지 인터뷰 요청드려도 될까요?
☕ 네, 그럼요!

🚚 먼데이어택이 기프트럭과 콜라보 하기 전과 후 달라진 점이 있을까요?
☕ 일단 기프트럭을 통해 거리적 제약 없이 현장에 방문할 수 있었고,

트럭에서 음료를 직접 제조를 할 수 있어 시원한 커피와 따뜻한 음료를 바로 만들어 드릴 수 있었어요. 

제품 퀄리티를 살리고 본연의 맛 그대로를 전달할 수 있었죠.

또 기프트럭팀의 현장 경험이 풍부하셔서 행사가 원활하게 진행되었고,

영상까지 멋지게 제작해주셔서 생생한 현장을 잘 기록할 수 있었습니다!

🚚 현장에 직접 참여하셨는데, 현장 분위기가 어땠나요?
☕ 모두가 현장을 즐겼어요! 행사에 참여하시는 분들 뿐만 아니라 스탭들도요.

콘텐츠부터 BGM까지 현장 요소 하나하나가 활기차고 액티브해서 억지 텐션이 아니라

정말 재밌고 즐기며 현장에 임했어요.

덕분에 전체적인 분위기가 밝고 저희가 바랬던 먼데이어택의 모습이 되었죠.

🚚 마지막으로 기프트럭과 먼데이어택을 진행하면서 느낀점이 있으신가요?
☕ 메세지를 전달하기 위해 진심으로 고민하고 고객 경험을 설계하는 팀이라는 걸 느꼈습니다.

서비스에 있어서 작은 것도 놓치지 않으시더라구요.

열심히 하시는 모습에 저도 재밌게 즐기며 준비하고 진행했습니다.

기프트럭 팀과 함께라면 믿고 앞으로도 계속 함께하고 싶어요😊

5. 일상에서 함께 하는 사람들과 행복한 순간을 만듭니다.

먼데이어택은 기프트럭이 가치 실현을 위해 처음 진행한 콜라보 캠페인이에요. 일반 케이터링과 달리 캠페인의 메세지 전달을 위해 더 고민하고 기획을 단단하게 하는 과정이 필요했답니다. 그 과정에서 어려웠던 점도, 시행착오도 많았는데요.

베러먼데이의 팀원들과 최선을 다해 준비했고 고객님들께 즐겁고 행복한 순간을 만들어 드릴 수 있어 좋았습니다. 현장에

참여하시는 분들 뿐만 아니라 준비했던 팀원들도 모두 행복했던 순간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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