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현장 응원을 위해
기프트럭 써요

한국산업단지공단 [전국투어]





   공공기관|  전국 투어 |   [노티드] 도넛, 
[새들러 하우스] 크로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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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000인분|   전국 (14개 현장)

11월의 달력을 잘 써내려가고 계신가요?

고객의행복으로 꽉 채운 기프트럭의 가을에는 특별한 고객사 전국투어가 있었답니다.

전국 곳곳의 행사장에서 근로자들의 일상에 행복한 소통이 이루어졌던 그날,

한국산업단지공단의 '행복트럭 시즌2' 현장의 순간들을 보여드릴게요.

📺 전국투어 미리보기
💡행복트럭 시즌2가 무엇인가요?

'한국산업단지 행복트럭 시즌2' 는 한국산업단지 공단에서 열심히 일하고 계시는 근로자들의 

사기 진작을 위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시작되었어요. 기프트럭은 두 번째로 진행하는 

프로젝트인 만큼 행사 목적을 생각하며 다양한 근로자 참여 콘텐츠와 이벤트를 열었답니다!

💡행복트럭 시즌2, 무엇이 달라졌나요?

‘산업단지 행복트럭’ 은 지난해 전국 16개 산업단지를 순회하며 출근길, 

점심시간을 활용해 약 6,000여명의 현장 근로자들에게 감사의 음료를 전달했는데요‍


올해는 사전에 행복트럭을 희망하는 근로자 사연을 공모해 14건을 선정하고

선정된 기업 현장으로 행복트럭이 방문하는 형식으로 업그레이드 되었답니다!

✅ 행사 내용

  • 행사 목적 : 한국산업단지공단 근로자 감사 이벤트
  • 서비스 대상 : 산업단지공단 근로자
  • 메뉴 : 음료 + 노티드 도넛, 새들러하우스 크로플 
  • 인원수 : 4,000명
  • 행사 시간 : 10월 10일 ~ 11월 7일
  • 행사 장소 : 전국 14곳
‍📢고객사 요청사항 5가지


1. 행복트럭 방문신청 사연이벤트로 진행해주세요
2. 다른 행사랑 차별화되는 푸드트럭 케이터링을 원해요
3. 근로자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가 필요해요
4. 한국산업단지공단의 이미지가 잘 표현되는 홍보물이 중요해요
5. 성과홍보로 쓰일 결과물을 보내주세요


기프트럭은 고객사의 요청사항에 딱맞는 서비스를 제공해드릴 자신이 있었어요.
고객만족에 누구보다 진심인 구성원들의 끝없는 고민에서 비롯되기 때문이죠!

💡첫 번째 솔루션

뻔하지않은 사연이벤트로 행복을 나눌 수 있어요.

기프트럭은 단순히 사연을 수집하고 끝내버리기 싫었어요. 어떻게 하면 근로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게 만들지를 고민했죠!


일상 속 함께하는 행복에 집중하는 기프트럭은 ‘행복한 순간’에 초점을 맞추어 “근로자들의 회사에 행복이 필요한 이유”를 
사연으로 신청 받고 행복트럭을 선물한다는 방향으로 추진했어요.

트럭을 통해 음식만 전달하는 것이 아닌, ‘행복한 순간’을 만들어주는 컨셉으로

자칫 삭막해보이는 산업단지를 이야기가 넘쳐나는 활발한 이미지로 바꿔드리고 싶었거든요!

기프트럭은 총 9가지 방식으로 사전이벤트 홍보를 체계적으로 진행해 퀄리티 있는 사연DB
확보했습니다. 그 결과 산업단지 근로자 저마다의 행복이 잘 묻어나는 근로자 사연이 모집되었어요.
사연이 적힌 베너를 현장에 배치해 직장동료분들께 신청자의 마음을 있는 그대로 전달했답니다!

행복트럭을 선물받고 뿌듯해하는 사연자와 모두가 기뻐하는 현장 분위기는 기프트럭이 그토록 원했던 ‘행복한 순간’ 그 자체였어요. 기프트럭은 뻔해보이는 사연이벤트를 누군가에게 마음을 전달하는 매체로 재해석해 행복을 함께 나누었어요!

💡두 번째 솔루션

요즘 핫! 한 노티드 도넛으로 커피차를 더욱 새롭게!

기프트럭의 케이터링 메뉴는 일반적이지 않습니다. 커피차 이벤트라고 다 같은 건 아니거든요! 

직장인 피로 회복 전문 브랜드 ‘동아제약’ 협업을 통한 음료, 전국 크로플 인지도 1위 새들러하우스, MZ세대의 인기를 독차지한 노티드도넛! 오직 기프트럭에서만 맛볼 수 있는 브랜드 음식이랍니다!

서울, 부산을 제외하고 쉽게 접하기 어려운 브랜드 디저트를 우리 회사에서 맛볼 수 있다!?‍
‍힘들게 일하는 근로자들에게 이것만큼 달콤한 행복이 없죠. 
기프트럭의 케이터링은 다채로운 메뉴 구성으로 음식에 행복을 담아 전국에 전달합니다.

안전과 안정, 두마리 토끼를 다 잡은 전국 푸드트럭 공급망

기프트럭은 가맹 푸드트럭 50대, 전국 파트너 푸드트럭 200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특별히 사연이벤트 당첨자가 원하는 날짜와 시간에 맞추는 것이 관건이었는데요,
까다로운 검증 절차를 거친 푸드트럭이라면 Mission is Possible👌 

기프트럭은 언제 어디서나 고객이 부르는 곳이면 행복을 트럭째 싣고 곧장 달려갈게요!

💡 번째 솔루션

근로자들이 찐으로 즐기는 현장이벤트로 분위기 UP!

 EVENT 1 : 직원들이 행복을 만끽하는 순간, 4컷에 찰칵!

기프트럭은 행사 현장에 포토존이 있었다면 좋겠다는 고객사의 요청에 따라 네컷사진 포토부스를 설치했어요. 공단에서 접하기 힘든 장치를 통해 동료와 함께 어울리는 활발한 현장 분위기를 형성하고 싶었거든요! 그리고 행사 운영 취지에 맞게 고객사 응원의 메세지도 전달했어요😊

✅ EVENT 2 : 완벽 설계한 이동 동선으로 참여율 보장! SNS 이벤트

현장배너 QR을 통해 한국산업단지공단 SNS를 팔로우하면 쿠키를 주는 행사는 인기만점😊

기프트럭은 참가자 이동 동선을 고려한 공간설계로 모두가 즐겁고 주체적으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도록 만들었어요. 동시에 한국산업단지공단에 대해 긍정적인 인식 변화도 기대했죠!

✅ EVENT 3 : 결과를 책임지는 만족도 조사 이벤트

산업단지 근로자들의 '행복트럭' 만족도 조사 이벤트는 기프트럭의 핵심 서비스! 아무리 좋은 행사를 기획하고 운영했더라도 실제 수혜고객이 이벤트를 접하고 얼마나 행복해 했는지가 가장 궁금하잖아요. 다채로운 현장 이벤트에 만족도 조사를 더해 객관적이고 정량적인 통계자료, 기프트럭이 

책임져드릴게요!

✅ EVENT 4 : 지원사업 안내 부스는 현장소통의 장

기프트럭은 근로자를 대상으로 지원사업과 캠페인 안내를 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어요! 푸드트럭 옆에 공간을 마련해 자연스런 동선이 연결되었죠. 오프라인 홍보물을 활용하여 눈에 띄게 세팅하는 센스는 기본! 기프트럭은 케이터링 뿐만 아니라 다채로운 현장이벤트로 행복한 순간을 풍성하게 채워드릴게요💖 

💡네 번째 솔루션

세상에 하나뿐인 고객사 전용  키비주얼을 제작해드려요.

기프트럭은 행사를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홍보물 자체 제작이 가능해요!
산업단지와 행복트럭의 이미지가 잘 묻어나는 키 비주얼을 기획하고 명함쿠폰, 
티겟, 배너, 어깨띠, 행복트럭티켓 등 다양한 굿즈형태로 활용했답니다👏 

특별히 행복트럭 티켓을 만들어 근로자들에게 배부해드렸는데요.

“행복한 순간을 만드는 곳으로 당신을 초대한다”는 의미를 전달함과 동시에 티겟을 꼭 챙겨두어야 할 것 같은 심리를 자극했답니다.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고객사 전용 키비주얼도 행복가득!

💡 다섯 번째 솔루션

전문가의 손길로 탄생되는 고퀄리티 성과콘텐츠

기프트럭은 이벤트를 진행하는 바쁜 와중에도 집중력을 잃지 않고 현장의 순간을 잘 담으려고 노력해요. 행사 현장에 대한 보도자료는 물론, 고객사 니즈에 맞는 영상을 전문 감독님께서 기획부터 편집까지 고퀄리티로 만들어 준답니다!🎬


  

💌행복트럭을 받은 근로자들의 소감을 들어볼까요?


🍩 

"행복트럭으로 인해 산업단지공단에 대한 이미지가 더 좋아졌어요!
이런 이벤트가 있으면 더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싶습니다!"


🥐 

"반복적인 일상 속에 잠깐 일탈한 기분이었습니다.
포토부스 덕분에 부서 사람들끼리 즐거운 추억거리가 생겼어요”


🥤 

"행복 커피 트럭이 너무 반가웠어요. 퇴근은 못했지만 오늘 받은 스트레스가 타파 되는 느낌이었습니다. 앞으로도 이런 행사가 많았으면 좋겠어요!"

💌 고객에게 행복을 전달해준 기프트럭 TF팀의 소감도 들고왔어요!


🚚

‍😊운영팀


Q : 현장에서 생긴 돌발상황은 무엇이 있었고 어떻게 해결했나요?

 
A : 공장보안 규정 상 사진촬영이 금지되는 현장이 있었어요. 그래서 네컷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부스 기계를 설치하지 못하는 돌발상황이 발생했죠..(아찔) 현장직원과 고민끝에 카메라 렌즈 속 앵글에 나오는 장소를 최대한 제한해서 책임담당자분과 논의했고 최종 허가를 받아 정상적으로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공장에서 사진을 찍을 기회가 없어서 그런지 전국 현장 중 이 곳에서 근로자분들이 가장 사진을 많이 찍고 즐기셔서 뿌듯했어요!


💙 

😊세일즈팀


Q1 : 고객사 담당자가 가장 중요하게 요구했던 것이 있었나요?
A2 : 작년과 다른 새로운 현장 이벤트, 2가지를 가장 중요하게 요청하셨어요.

Q2 : 전국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 점은?
A2 : 아무래도 프로젝트 기간 안에 총 14곳을 방문하는 전국투어행사 였기 때문에 행사일정에 대한 조율에 온 힘을 다했어요. 특별히 사연 당첨자분들이 원하는 일정과 시간에 맞추는게 가장 중요한 미션이었기 때문에 전담 TF팀을 꾸려 구성원들끼리 촘촘하게 크로스 체킹하면서 매끄럽게 진행될 수 있도록 했습니다!


📸

😊마케팅팀


Q : 고객사 니즈를 위해 신경 쓴 포인트가 있다면?


A : 작년에는 단순히 일정 잡고 각 산업단지로 찾아가는 방식이었는데, 올해는 직접 사람들한테 사연을 받고 

좋은 사연을 선정한 뒤 현장에 가는 형식으로 진행했어요. 현장에서는 사연자의 사연내용과 동료들에게 보내는 응원문구를 배너에 넣어 강조했죠! 고객사가 요구했던 메인 컨셉이 ‘이야기를 싣고 가는 행복트럭’이라 산업단지 내 근로자들의 여러가지 사람 사는 이야기를 통해 삭막한 산업단지의 이미지를 바꾸고 싶은 의도가 있었답니다:)

마무리하며


일상에서 함께하는 사람들과 행복한 순간을 만드는 것!
절대 변하지 않는 기프트럭의 가치입니다.
오늘도 여러분의 행복을 위해 더 많이, 더 깊이, 더 멀리 달려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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